2020년 재외동포재단 지원사업 선정


안녕하세요.

올해도 작년 같이 2020년 재외동포재단 지원사업에 미투아시안즈의 사업이 채택되었습니다.
– 사업명 : 성폭력 피해자 지원 및 성폭력·성차별 근절 캠페인사업
– 지원액 : 2,000 USD
위 지원금은 제출된 사업계획에 따라 독일 내 한인여성 성폭력 피해자들을 직·간접적으로 돕는데 쓰입니다.
구체적으로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한 피해 여성이 유관 기관에서 상담 및 법률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통역자 및 동행자를 제공하며, 이에 필요한 경비(통역비, 동행사례비)로 사용할 예정입니다.
통역자 및 동행자는 피해자의 익명성 보장, 심리적 안정 및 신뢰 유지를 위한 소정의 상담교육을 이수한 자로 한정할 예정입니다.
– 상담교육 : 총 8시간 과정, 베를린 7~8월 중 실시 예정(오프라인 이수를 권장하나 온라인 동영상 이수도 가능)
– 강사: 독일 내 여성 단체 실무자
* 상세 교육 일정과 통역자(독/영) 및 동행자 모집 안내 추후 공지
독일에 살면서 겪어서는 안 될 성범죄(성폭력, 성희롱, 데이트 폭력, 스토킹, 각종 성차별 등) 피해를 당한 경우, 혼자 힘들어하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주세요. 기타 문의는 아래 이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. 

e-mail: metoo.asians@gmail.com
감사합니다.


* 해당 사진은 Rassismus ist Ein Virus/Corona kennt keine Nationalität 캠페인을 위해 모였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. 전염병과 인종차별로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며 많은 힘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.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어서 해결되어 올해도 유용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께 도움드리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